Privetrusfilm.com

프리벳,

러시아

무비 !

2021년 12월 9일 - 13일

제1회 온라인 러시아 영화 상영회

환영인사

영화제 소개

제1회 Privet, Russian Film프로그램은 한국인 시청자들을 위해 러시아 영화를 소개하는 행사로 부산국제교류재단러시아영화인협회 가 함께 협력하여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양 기관은 사절단의 상호 방문교류와 한국과 러시아에서 영화제를 공동개최 하였으며, 이후 부산과 모스크바 두 도시간 영화분야 교류협력을 더욱 새롭게 발전시키고자 온택트 영화제 개최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축했습니다.

 

오늘날 한국과 러시아는 단순한 파트너 관계를 넘어 세계 정치와 경제무대의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문화 분야에 대한 양 국의 상호 이해도는 비교적 낮습니다. 그럼에도 특히 젊은 층의 한국과 러시아 문화에 대한 관심은 아주 높으며, 이를 증명하듯, K-pop과 전 세계를 강타한 '오징어게임',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반열에 오른 '기생충', 한국의 요리와 스타일 등 K-문화는 점점 세계에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러시아 또한 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쉽의 문이 더욱 더 열리고 있으며 러시아의 귀중한 문화자산을 해외의 관객과 해외시장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올해 2021년, 부산국제교류재단러시아영화인협회 가 새롭게 시도하는 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엄선된 훌륭한 러시아 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여러분께 선보이고자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영화소개 참조). 향후에는 한국관객을 위한 러시아 영화상영뿐만 아니라, 러시아 관객을 위한 한국영화도 상영예정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합니다.

지난 2년 간 인류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힘든 시절을 보내며, 극장에서 영화가 안겨주는 놀라운 감동도 느끼지 못했을 뿐 아니라, 가족 친구들과의 만남 그리고 여행도 쉽게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공간에서는 최소한의 시간과 적은 예산만으로도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온택트 영화제를 개최하지만 본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영화제뿐만 아니라, 한국과 러시아의 문화이해를 돕고 양 국민의 유대관계를 끈끈히 이어줄 다양한 온택트 프로그램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일정 표시

12월 9일

붉은 물고기 -
홍연어

2020, 51 분, 6+

12:00~16:00
20:00~24:00
한국시간

12월 10일

타이가의
눈이 녹을 때

2021, 62 분, 12+

12:00~16:00
20:00~24:00
한국시간

12월 11일

화이트
스노우

2021, 127 분, 6+

12:00~16:00
20:00~24:00
한국시간

12월 12일

엘사
랜드

2019, 98 분, 12+

12:00~16:00
20:00~24:00
한국시간

12월 13일

슬픔에서
기쁨까지

2020, 93 분, 12+

12:00~16:00
20:00~24:00
한국시간

상영작 안내

영화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인 부산의 해외문화교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부산의 자매도시인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중심으로 러시아와 다양한 문화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재단과 러시아영화인협회는 지난 2018년부터 한국 관객들을 위한 러시아 영화제 행사를 개최하여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에 불어닥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작년부터 온라인 영화제를 개최해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재단과 러시아영화인협회가 함께 온라인 상영 플랫폼을 제작하였습니다.

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러시아 영화를 한국에 널리 알리고, 또 한국의 영화를 러시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두 나라 문화예술 교류의 창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저희 재단과 러시아영화인협회는 영화를 매개체로 한국-러시아의 문화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양 국의 국민들이 서로의 문화에 대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부산국제교류재단 사무총장 

정종필

안녕하세요!

온라인 러시아 영화제 ‘Privet, Russian Film’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모스크바와 부산은 영화의 도시입니다. 모스크바에서는 모스크바국제영화제가, 부산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가 매년 열려 전 세계 영화인들과 영화팬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영화로 유명한 모스크바와 부산이 함께 온라인 영화제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한국-러시아 문화교류 발전 차원에서도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러시아 영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편인데, 이번 영화제를 통해 부산시민들뿐만 아니라 한국의 모든 시청자들이 러시아 영화의 매력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rivet, Russian Film’ 영화제의 성공을 기원드리며, 모두 즐거운 관람 되기실 바랍니다!

주부산러시아총영사관 총영사

겐나디 랴브코프

러시아 영화인들의 통합을 위해 설립된 최대 규모 단체인 러시아영화인협회에서 개최하는

첫 온라인 영화제에 참여하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영화제 상영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은 새로운 시대의 기술과 도전에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부산국제교류재단과 함께 기존과 다른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영화제를 개최하여, 한국관객들이 집에서 손쉽게 러시아 영화를 즐기며 서로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아직 팬데믹으로 인해 국가 간의 국경이 닫혀있지만 영화에 국경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첫 온라인 영화제가 향후 인터넷 공간에서 개최될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의 시금석이 되기를 바랍니다.

러시아연방영화인협회 이사장

러시아 인민예술인, 배우, 감독, 작가, 프로듀서

러시아연방노력영웅, 러시아연방국가상 3회 수상

대조국공훈훈장 소지자

니키 미할코프

영화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영화제 웹사이트가 오픈을 했습니다. 오는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엄선된 우수 러시아 영화와 다큐멘터리 총 5개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자세한 상영시간은 본 웹사이트 ‘상영시간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영화 감상을 위해선 본 웹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이 필요합니다.
영화감상은 무료이며, 모든 영화에 한국어 자막이 제공됩니다.
상영 시간은 한국시간 12:00~16:00(1회차 상영), 20:00~24:00(2회차 상영) 입니다.

사전등록을 하시면 상영코드가 담긴 인증메일이 상영시작 전에 전송될 예정입니다.
등록시에 회사 이메일을 입력할 경우 메일전송이 안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개인 메일주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감상을 위해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사파리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주최기관 : 부산국제교류재단 러시아연방영화인협회

감상하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신 후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해주신 이메일로 영화시청을 위한 비밀번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영화제에 참여해주신 관객 여러분! 등록시에 회사 이메일을 입력할 경우 메일전송이 안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개인 메일주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감상을 위해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사파리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Введите ваш email и отметьте сеансы, к которым Вы хотели бы подключиться. Письма с паролями будут приходить непосредственно перед началом сеансов.